가평관리역-밀알복지재단- 장애인가족 120명 나들이 초청했다.ⓒ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코레일 가평관리역(역장 방윤정)은 16일 장애인가족 120명을 초청해 남이섬을 관광하는 <2016년 희망풍차 해피트레인 '함께가요 남이섬 iTX-청춘여행'> 행사를 진행했다.

코레일 가평관리역과 밀알장애인활동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밀알복지재단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평소 야외 문화 활동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을 위해 마련됐다.

초청된 장애인가족들은 iTX-청춘열차를 타고 청량리역에서 가평역까지 이동, 버스와 배를 타고 남이섬에 도착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체험활동을 가졌다. 이 날 코레일 가평관리역은 장애인가족의 나들이를 위해 임시열차를 운행했으며 남이섬 입장료와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또한 코레일봉사단 10여명이 참석해 장애인들의 이동지원과 식사보조를 돕기도 했다.

코레일 가평관리역 방윤정 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되었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코레일 가평관리역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거동이 불편해 외부활동이 제한적인 장애인들에게 문화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주신 코레일 가평관리역과 모든 협조기관들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펀, 밀알복지재단과 코레일 가평관리역은 지난 3월 지역관광 활성화 및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