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를 만드는 모습.ⓒ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전윤주)은 6월 10일 복지관 이용 장애인들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위해 파리바게트 전주사업팀과 연계하여 케이크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 이용인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사업팀 강사의 시범에 따라 이용인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들은 직접 케익빵에 생크림을 바르고, 토핑을 올리는 과정을 통해 각자의 케이크를 완성했다. 개인이 완성한 케이크 포장과정을 걸쳐 가정에 가져갈 수 있게 했다.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제공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했던 이용인은 “처음 만들어보는 케이크라 어려웠지만, 선생님들이 도와줘서 완성할 수 있었다”, “부모님께 내가 만든 케이크를 드린다는 게 너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전윤주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지역 내 자원연계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