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러브레터” 행사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5일(목) 신정호 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된 ‘2016년 제 94회 어린이날 기념 아산 어린이 큰잔치’에 참여하는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5월의 러브레터”사업을 진행했다.

“5월의 러브레터” 행사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부부의날 등이 있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특별한 날 특별한 이를 위해 준비하는 축하엽서로 축하메시지도 전하고 지역사회 장애인복지를 위해 기부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다.

“5월의 러브레터” 행사 외에도 장애체험, 장애인식개선캠페인, 편견해소캠페인, 복지관 홍보 등 다양한 행사 진행으로 아산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5월의 러브레터”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어린이날 사랑하는 아들을 위해서 엽서도 쓰고 지역사회 장애인복지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날 “5월의 러브레터” 행사에 약150명이 참여하여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

이창호 관장은 “5월의 러브레터를 통해 특별한 분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지역장애인들을 위한 기부문화 조성이 자연스레 이뤄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식개선과 지역장애인들을 위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 삶의 질 향상, 장애인복지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행사 기간 외에도 생일, 결혼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러브레터를 진행 중이며, 러브레터에 동참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41-545-7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