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장애인복지관(관장 조원웅)에서는 12월 8일 (화)부터 12월15일(화)까지 1주일간 장애인 미술작품전시회를 진행한다. 작품은 회화, 공예, 도예 등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된다. 전시회 관람은 장애인과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관람 할 수 있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부에서 주최하며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동문장애인복지관과 공동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으로 성인중증장애인들이 참여하여 1년 동안 활동한 미술작품에 대한 전시회다.

「복지기관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삶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전문적으로 훈련된 예술 강사를 파견·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장애인 참여자의 문화예술의 향유와 활동 참여가 삶의 의미 있는 경험으로 자리하는 것을 지향하며, 특정 예술장르의 기능 연마만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에서 나아가, 개인의 일상과 삶을 각 장르별 예술을 통해 표현하고 풀어내는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