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효진)은 지난 30일 복지관 교육장에서 경상남도 18개 시·군소재 활동지원기관 전담인력(실무자)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경상남도 13개 시군구, 28개 활동지원기관의 40여명 전담인력이 교육에 참석 했으며, 삼육대학교 사회복지과 정종화 교수(장애복지 환경 변화에 따른 활동보조인서비스 방향 모색), 폭력예방 통합 전문 백연연강사(발달·지체장애인의 성 및 성행위 대처방법)를 초빙하여 전담인력(실무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를 했다.

교육에 참석한 전담인력 중 “교육을 통해 전문성 향상도 기대되지만 경남에 소재한 활동지원기관 실무자를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관간의 교류적인 관계망 형성도 자연스럽게 형성되니 뜻 깊다며,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실무자는 “교육을 통한 지식습득을 하게 되어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가는 것 같아 좋은 시간을 보냈다 ”라고 했다.

경남장복은 앞으로도 전담인력의 전문성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