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 상자’를 확인하고 있다.ⓒ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지난달 3일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을 돕고자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현숙)에 7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기아자동차의 후원금은 지역사회 저소득·중증장애인에게 필요한 생필품과 나들이 지원에 사용된다.

생필품지원 사업인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더함 상자’는 생수, 식료품, 세재 등 저소득·중증장애인 개인별 필요한 물품을 사전에 조사하고 구입하여 맞춤형 생필품 상자를 만들어 전달하는 프로젝트이다.

지역개발팀 강동유 팀장은 “총 저소득·중증 35가정을 지원했는데, 가정별 필요로 하는 생필품이 상이하여 구매 · 포장 · 배송하는 것에 많은 시간과 인력, 에너지를 쏟아야 했지만 동일 품목에 대한 일괄적인 지원이 아니라 장애인 가정에 꼭 필요한 물품을 전달 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에서는 외부활동 기회가 상대적으로 낮은 중증·저소득 장애인들의 나들이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아자동차 국내영업본부를 필두로 기업의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확산되기를 기대해 본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