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옆자리를 드립니다!’ 사진ⓒ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지난 5월 22일(금)에 특수학교의 장애학생을 초청하여 연세대학교 자원봉사자 20명과 함께 1차 ‘옆자리를 드립니다!’ 행사를 개최했다.

자원봉사형 장애체험 ‘옆자리를 드립니다!’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장애인 문화향유 및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자원봉사자와 장애인이 일대일 매칭 하여 함께 수준 높은 공연 및 전시 등을 관람하면서 소통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며, 보건복지부와 삼성경제연구소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목동야구장에서 ‘넥센히어로즈 vs 엔씨다이노스’ 경기를 함께 관람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전송호 학생은 “장애인 참가자와 스포츠 경기를 즐기고 이야기를 나누며 느꼈던 한 가지는 방식의 차이, 행동의 차이, 생각의 차이가 아닌 무언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감’이었으며, 함께 야구를 보고, 함께 음식을 먹고, 함께 기쁨을 느끼고 ‘너와 나’가 아닌 ‘우리’를 느꼈다”고 참여소감을 전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문화 나눔을 통해 소통하는 사업인 ‘옆자리를 드립니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공연 단체 및 참가자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와 전화(02)784-9727, 메일(cfpd@chol.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