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재활전공 대학생으로 구성된 전문자원봉사단 아우름(1기)의 모습.ⓒ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은 지난 27일(금) 17시, 직업재활전공 대학생으로 구성된 전문자원봉사단 “아우름(1기)”의 발대식이 있었다.

전문 자원봉사단 “아우름”은 “아우르다”의 줄임말로 여럿이 함께 모여 봉사와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복지관 직원과 장애인, 기타 지역사회와 하나가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이다.

“아우름(1기)”은 현재 총 8명의 직업재활 전공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본 기관 직업적응 훈련, 직업훈련, 고용 분야의 배치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직업재활 실무자와 함께 주제별 스터디를 진행하고 봉사활동에 대한 점검과 피드백의 시간을 갖는다.

직업재활 전문 자원봉사단은 “아우름(1기)”활동을 통해 학과 수업과 더불어 현장에서 진행되는 직업재활사업을 경험하고 이해함으로써, 예비 직업재활사로서의 전문성을 쌓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범하는 직업재활 전문 자원봉사단 “아우름”은 직업재활사업의 영역별 전문봉사자를 양성함으로써, 이용자에게 전문적 접근 및 서비스제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직업 재활 전문 자원봉사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직업지원팀(032-880-2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