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장애인복지관(관장 선재스님)에서는 올해 3월부터 여성장애인의 평생교육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여성아카데미 시즌2’ 프로그램을 개강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2년째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토탈공예, 천연비누 취미반, 강사반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토탈공예반은 아로마향초, 오너먼트방향제, 우드아트, 가죽공예, 냅킨공예, 리본코사지, 펠트공예 등 총 7가지 공예기술을 익힐 수 있으며 토탈공예 전문가가 되기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천연비누반은 취미반, 강사반으로 나뉘어 개인의 관심사와 역량에 따라 참여할 수 있다. 천연비누 취미반은 천연비누 및 화장품 제작을 통한 여가시간 활용을 위한 반이며 2014년 ‘여성아카데미’ 강사반에서 역량을 키운 여성장애인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천연비누 강사반은 강의를 위한 전반적인 교육과 함께 복지관 내 행사, 문화센터, 성북구 내 복지시설 특강 등 다방면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강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쌓아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자조모임을 운영하여 월 1회 정기적인 모임을 통한 여성장애인들간의 지지체계 형성을 돕는다.

‘여성아카데미 시즌2’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운영되므로 관심 있는 여성장애인은 복지관으로 문의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천연비누 특강을 희망하는 학교, 단체, 센터 등에 천연비누 강사를 파견하고 있으며, 성북장애인복지관 내에서 강의 진행도 가능하니 관심 있는 단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문의를 바란다.

문의 : 성북장애인복지관 김아현 사회복지사 (070-4677-5715)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