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방문 봉사활동 모습.ⓒ철산종합사회복지관

추운 겨울, 새 학기를 준비하는 바쁜 겨울방학이지만 보다 의미 있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승희)을 찾은 청소년들이 ‘2015 청소년 동계 자원봉사학교’를 수료했다.

지난 20일(화) ~ 23일(금)까지 총 4일에 걸쳐 진행된 시립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의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 소양교육을 시작으로 다양한 교육과 활동(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생애체험관 방문, 경로당 방문 봉사활동 준비 및 진행 등)으로 지역의 이웃과 어르신을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앞으로 어르신을 더 배려하고 버스나 지하철의 자리를 꼭 양보해야겠다. 자원봉사란 무엇인지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돌아갈 수 있어 기쁘다. 편지와 직접 만든 복조리를 받아 고마워하시는 어르신을 보고 보람을 느끼고 너무 감사했어요. “ 등의 소감을 밝혔다.

50여명의 중·고등학교 청소년이 이번 청소년 동계 자원봉사학교를 수료했고, 자원봉사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지속적인 청소년 봉사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