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참가자들의 단체사진.ⓒ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장재섭)은 지난 9월 12일 지역 내 장애인 230명과 함께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거제조선해양문화관으로 2014년 경산시장애인단체 연합나들이를 진행했다.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이번 나들이는 지역의 장애인 7개 단체와 복지관이 함께 바다의 도시 거제도 관광으로 학동흑진주몽돌해변과 거제조선해양문화관으로 문화관광을 진행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은 “평소에 잘 접하지 못하는 거제도 관광을 통해 아름다운 어촌 바다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었으며,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관람을 통해 세계 제일의 조선산업 중심지를 다녀와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매년 장애인단체 연합나들이를 지원하여 지역 내 장애인들의 심신의 안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장애인간의 정보교류와 재활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거제도 관광은 지역 내 장애인7개 단체가 함께 다녀와 알차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장애인복지관 장재섭 관장은 “장애인단체연합나들이를 통해 지역의 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단체가 앞으로 꾸준한 정보 교류와 상호협력의 관계를 유지하여 지역 내 장애인복지 서비스 질 향상에 중요한 디딤돌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