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임대주택 설명회에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했다.ⓒ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희재)은 8월 25일(월) ‘주거복지설명회’를 개최, 공공임대주택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70여명이 참석했다.

본 설명회는 장애인, 지역주민들에게 임대주택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여 안정된 주거를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됐다.

진행 내용은 서울시 임대주택 정책, 주택바우처 소개, 주거환경개선사업, 영구임대주택, 기존주택, 매입임대전세주택 등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으며, 관련 자료를 정리한 책자를 나눠주기도 했다.

이번 설명회의 강사인 강북주거복지센터 이필성 사무국장은 “장애인분들이 임대주택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고, 접근을 어려워한다.”며 “임대주택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이 ㅇㅇ씨는 “이렇게 좋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임대주택을 어떻게 신청해야하는지 잘 몰라서 망설였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공임대주택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SH공사 1600-3456, LH주택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 1600-1004로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