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교장직무대리 정영숙)는 2014학년도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사렛대학교 재활공학과(교수 정동훈)와 협력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맞춤형 자세보조용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13년 국민건강보험 공단에서 실시된 맞춤형 자세보조용구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발생되는 자부담금의 일부분을 나사렛새꿈학교와 나사렛대학교가 공동 지원함으로써 지체장애학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했다. 이에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의 지원 여부와 지원 품목 선정을 위해 지난달 30일(금) 자세보조용구 지원평가를 개별적으로 실시했다. 이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교내 선정 위원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기준을 고려하여 선정 지원할 계획이다.

본 사업을 통해 혼자서 자세 유지가 어려운 학생들의 성장과정에서의 변형을 예방하며 학습 자세유지기구 지원을 통해 다양한 학습 환경의 접근성이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수교육 학습 환경 개선을 도모하고 학부모의 개인 부담을 최소화 하여 학부모 만족도와 학습 성취도가 극대화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더 나은 학습 환경에서 다양한 교육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더불어 학생들을 지원하는 학부모님들의 무거운 어깨도 조금이나마 가벼워질 수 있기를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