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강원도농아인협회원주지부는 장애인식개선캠페인「11회 소리를 넘어 함께하는 세상」을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중앙로 문화의거리, AK백화점, 이마트 원주지점에서 실시한다. 청각장애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해소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하여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리플릿 배포, 안내자료 전시, 시민인식 여론조사 등으로 이뤄진다.

그 외에도 차와 기념품 나눔, 지문자퀴즈, I LOVE DEAF(인식개선표어) 사진촬영, 간단한 수화교육 등을 통하여 농아인과 농아인의 제1언어인 수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인식개선 뿐만이 아니라 수화보급, 수화통역사 양성 및 전문자원봉사자 발굴를 하고자 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앙로 문화의 거리에서 14일 14시~17시, AK백화점 광장 15일 11시~18시, 이마트에서는 16일 17시30분~20시에 개최된다.

특히 15일 AK백화점 광장에서는 원주지역의 장애인 관련 13개 기관들이 함께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장애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