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 유아들과 나사렛대어린이집 지혜반 유아들이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직무대리 정영숙)는 2014년 4월 9일과 4월 10일에 나사렛새꿈학교 3층 유희실에서 장애유아(나사렛새꿈학교 유치원)와 비장애유아(당근과 토끼 어린이집・나사렛대 어린이집)가 함께 참여하는 유치원 역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나사렛새꿈학교 유치원 역통합교육 프로그램은 당근과 토끼 어린이집 유아와 함께하는 무지개 통합교육 프로그램과 나사렛대 어린이집 유아와 함께하는 솜사탕 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지개 통합교육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10분부터, 솜사탕 통합교육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10분부터 지역사회에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친구들이 나사렛새꿈학교를 방문하여 진행된다.

나사렛새꿈학교에서 진행되는 유치원 통합교육 프로그램은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가 함께 접할 수 있는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들로 구성하여 1학기 동안 프로젝트 활동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의 생활 주제는 각 유치원과 반의 특성에 맞게 지역사회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와 나사렛새꿈학교 교사가 사전 협의를 통해 선정하며 이번 학기에 진행되는 주제는 ‘물’과 ‘시장’이다.

4월 9일과 10일에 진행된 통합교육 프로그램의 첫 수업에서는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가 자기소개를 통하여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할 수 있도록 동화를 통하여 장애 이해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나사렛새꿈학교 유치원과 지역사회 유치원 및 어린이집이 함께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애유아 및 비장애유아가 서로를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며, 더 나아가 사회구성원으로서 함께 어울리며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