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지팡이날” 교통캠페인을 실시했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병환)은 시각장애인의 자주성의 상징인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하여 14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시각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직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천안역 동부광장을 시작으로 방죽안오거리, 터미널 조각광장까지 흰지팡이 보행 및 안내보행으로 이동하는 교통캠페인을 실시했다.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주는 또 하나의 표시로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나타내는 전 세계적으로 공인된 상징이다. 이에 세계시각장애인협회(WBU)가 공식 제정한 10월 15일 흰지팡이날을 기념하여 매년 캠페인 활동 및 기념행사가 치러지고 있으며, 이번 교통캠페인은 시각장애인의 눈이라고 할 수 있는 흰지팡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고취시키고, 비장애인들에게 흰지팡이를 적극 알림으로써 흰지팡이를 보면 시각장애인을 배려하고, 시각장애인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사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된다.

김병환 관장은 “이번 교통캠페인이 시각장애에 대한 편견의 벽을 허물고 장애인이 희망을 갖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적 관심과 책임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