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노인전문요양원 노인분들이 위문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천안죽전원 [어울림]은 지난 22일 천안시 동남구에 위치한 천안노인전문요양원(원장 김선숙)을 방문하여 시설 어르신들을 위한 위문공연을 열었다.

이번 활동은 1004지역사회봉사단 전문봉사활동 지원사업의 일원으로 전문자원봉사단 양성 및 헌신적인 자원봉사단 활동을 도모하기 위하여 기획된 사업이며 천안죽전원 [어울림] 봉사단은 4월 충남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위촉되어 사회복지시설 및 문화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찾아가 밴드, 밸리, 댄스, 난타 등 다양한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고 있다.

천안죽전원 [어울림]은 5월부터 동면 동산리 경로당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이 사회에서 도움을 받기만 하는 존재가 아니라 나눔을 실천하여 장애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돕고 전문자원봉사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천안죽전원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사회적 약자에서 벗어나 나눔 활동을 함으로써 장애인들이 사회로 한 발짝 내디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