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장애이해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 참가자 모습.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 수녀)는 오는 5월 11일(토),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제3회 장애이해 퀴즈쇼, 골든벨을 울려라'를 (유)돌코리아 후원으로 복지관 잔디밭(서울 강동구 고덕로 201)에서 강동교육지원청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돌코리아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1년 처음 개최한 이래로 참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서 올해 3회 째를 맞이했다.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비장애 초등학생의 장애인식개선을 돕고, 주입식 장애인식개선교육이 아닌 참가 어린이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방식' 방식으로 이루어진다는데 있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초등학생이며 선착순 100명만 참여 가능하다. 사전에 웹사이트(www.gbquiz.or.kr)에 접속하여 장애 관련 퀴즈를 풀어 출전권을 얻은 학생들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지고, 참가비(3,000원)를 입금하면 신청이 확정된다. 참가비는 당일 학생들이 착용하는 티셔츠 제작에 전액 사용한다. 출전권을 획득하면 행사 당일 출제되는 예상문제를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최종 참가자에 대한 사전모임은 5월 4일(토) 10시 30분 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된다.

 

5월 11일에 진행되는 퀴즈쇼에서 1등을 차지한 학생에게는 강동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함께 골든벨 문제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골든벨을 울릴 경우, 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시상할 예정이다. 이어서 2등, 3등 학생 및 우수소감상을 쓴 학생들에게도 교육장상을 비롯한 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행사에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02-440-5899) 혹은 서울특별시 강동특수교육지원센터(02-414-2634)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