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2월 26일(화)~27일(수)까지 중ㆍ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사회복지자원봉사활동 동기부여, 책임감 및 자발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2013년 제3기 자원봉사자학교’를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자원봉사자학교는 총 20명이 참여하였고, 장애체험 및 장애예방교육, 지역사회 홀로 계신 장애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정서지원 봉사활동, 자원봉사활동 기획, 장애인식개선 및 환경보호를 위한 가두행진, 꿈, 즉 사명을 설정하고 발표하는 사명선언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자학교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나의 꿈을 찾는 등 너무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주위의 어려운 분들에게 나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자원봉사자가 될 것이다.”라고 참가소감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시간을 내어 봉사의 참 의미를 배우고자 참가한 학생들이 기특하고 자랑스럽다.”며 “이번 계기로 참다운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활동가가 되어 우리 지역사회는 물론 대한민국의 큰 빛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원봉사자학교는 중ㆍ고등학교의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연 2회 진행되고 있으며, 수료생들에 의한 봉사단이 지역사회의 전문 자원봉사자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재활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