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모임 참가자 단체사진.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2012년 3월부터 7월까지 여성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여성장애인모임(한글교실, 공예활동)을 진행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는 여성장애인모임 ‘원더우먼’은 여성과 장애인이라는 이중적인 편견으로 고통받아온 여성장애인들이 자신의 삶에 대한 목표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장00은 “여성장애인모임을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나와 비슷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과 모여 격려하고 위로받을 수 있어서 꾸준히 참여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로그램을 마친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여성장애인모임을 통해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많은 여성장애인들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진행 될 여성장애인모임에도 지역 내 여성장애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8월 말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여성장애인모임은 미술치료‘나를 찾아서!’와 건강미인교실 ‘당구·볼링교실’로 진행될 예정으로 아산시에 거주하는 여성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여성장애인모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재활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