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과 함께 영화감상.

매월 2,4주 금요일, 수지장애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는 고소한 팝콘 향기와 웃음소리가 가득해진다. 바로, 장애인들과 노인,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무료영화상영, 수지씨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날이기 때문이다.

수지씨네는 지난 5월부터 실시된 프로그램으로 복지관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매월 2주 금요일에는 국내외 흥행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감동을 느끼고, 4주에는 장애에 관련된 영화를 봄으로써 장애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5,6,7월 수지씨네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영화들을 함께 관람하며 좋은 시간들을 만들었다.

노인, 지역주민, 장애인분들이 함께 처음으로 영화를 함께 보던 날은 설레기도 하고 어색해하기도 하고, 다소 분위기가 낯설기도 했는데, 상영 횟수가 거듭될수록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장애인분들을 더 이해하게 되었고,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으시다는 감상평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점점 많은 분들이 수지씨네를 찾아주시면서, 풍성한 영화상영의 시간으로 채워지고 있다.

수지씨네는 단순히 무료영화상영 뿐 아니라 영화라는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매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의 효과를 기대하며, 지역주민들과 장애인분들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웃음과 눈물, 감동이 넘쳐나는 영화 한편과 함께 서로를 향한 이해의 장이 넓어지는 수지씨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