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휠스파워농구단과 백석대학교농구단이 시범경기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2012년 5월 9일(수) 온양신정중학교(교장 오영순)에서 특별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했다. 장애인휠체어농구경기를 통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충남 유일한 장애인휠체어농구팀인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의 참여로 온양신정중학교 학생들에게 색다른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스포츠를 알리며, 장애인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온양신정중학교 교장(오영순 선생님)과 200여명이 넘는 온양신정중학교 학생들이 함께 행사에 참가하여 장애에 대한 교육과 함께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적극적으로 참가한 한 학생은 “휠체어농구경기를 처음으로 접해보고 직접 휠체어를 타고 이동하고 슛을 시도해 봤는데 눈으로 보기에는 쉬워 보였으나 직접 경험해 보니 무척 힘들었다고 말하며 이번 경험으로 장애인스포츠를 이해할 수 있게 되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백석대학교 휠체어농구단 선수인 특수체육교육학과 학생들의 참여로 더욱 역동적이고 전문적인 시범경기가 이루어져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창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은 “장애인식개선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이 휠체어농구 시범경기와 체험을 통해서 장애인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인식과 함께 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진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업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기획실로 문의하면 된다. (☎041-545-7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