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등산 강습회 등반.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병환)은 지난 4월 6일(금), 충남 당진시 당진읍 채운리에 위치한 대덕산에서 충청남도 4개 시·군 지회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 및 복지관직원 등 총 55명을 대상으로 1차 ‘2012년 시각장애인 등산 강습회’를 실시했다. ‘2012년 시각장애인 등산 강습회’는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의 주관으로 6월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강습회는 시각장애인들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당진시 당진읍 채운리에 위치한 대덕산 등산로를 거쳐 대덕산 정상인 봉암산에 이르는 왕복 10㎞구간의 등반코스를 걸으며 초봄의 상쾌한 산행을 만끽했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이번 등산강습회를 시작으로 시각장애인 동호회가 구성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시각장애인 생활체육의 신규 종목 개척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등산 강습회를 함께 참여한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김병환 관장은 “올해 4월에서 6월까지 매월 1회씩 실시되는 등산 강습회에 15개 시·군 모든 시각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며, “등산강습회를 통한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및 시각장애인의 기초체력능력 향상, 생활체육 활성화를 목표로, 체육활동이 어려운 시·군 시각장애인들이 생활체육에 널리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