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희수)은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아동 및 비장애아동을 대상으로 4월7일 ~ 7월21일(16주)까지 매주토요일 아동문화센터를 운영한다.

아동문화센터는 최근 주5일 수업제로 변경되면서 늘어난 여가시간을 적극 활용하여 문화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소재를 통해 재미와 성취감을 높일 수 있도록 1차 IU(아이유)댄스교실과 2차 오물조물 생활미술공예교실로 나뉘어 각각 8주씩 매주 토요일 10시에 1시간동안 진행된다.

4월 7일부터 진행되는 IU댄스교실은 스트레칭, 재즈댄스, 방송댄스 등 댄스의 기본자세를 습득하여 신나는 음악과 함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심신을 유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6월2일부터 진행되는 오물조물 생활미술공예교실은 점핑클레이, 폼아트, 쿠키클레이, 냅킨공예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개성 있는 자신의 작품을 만들며 재미와 성취감을 높이고, 소근육 발달 및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아동문화센터에 참여할 장애 및 비장애 아동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와 비장애 학생의 상호작용 증진과 또래학생들의 장애인식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재활지원팀(063-229-0630)으로 연락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