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구벌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지역의 중증장애인에게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중증장애인의 잠재된 능력을 발굴하여 자립생활에의 자신감과 의지를 고취시켜 보다 안정적이고 원만한 자립생활영위를 도모하고자 장애인문화대학을 진행한다.

장애인문화대학은 오는 3월부터 상․하반기 각 16주 과정으로 주 1회 2시간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지며 개설강좌로는 꽃꽂이, 하모니카, 일본어회화, 문예창작, 미술회화 이상 5개 강좌이다.

문화․여가활동에 관심 있는 지역 장애인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수강료는 무 료이다.

수강신청은 오는 2012년 3월 9일까지 방문접수 또는 홈페이지(http://www.dcil.or.kr) 공지사항에서 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 팩스(633-8002)로 제출하면 된다.

담당자는 지역사회로 나오기를 망설이는 많은 중증장애인이 장애인문화대학의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설이나 가정에서 지역사회로 나와 사 회 참여를 함으로써 자립생활의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Tel. 633-8001, 621-616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