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단 단원모집 포스터.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에서는 6월과 9월에 있는 e-스포츠대회에 참가할 e-스포츠단 단원을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모집하고 있다.

모집일정은 1월9일 ~ 2월 28일까지 1차 모집 10명의 단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e-스포츠단 훈련 및 진행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1시~3시까지 진행되며, 훈련종목은 피파온라인2, 카트라이더, 스타크래프트 등 3종목이다.

장애인 e-스포츠단은 장애인의 여가선용 및 스트레스 해소, 자존감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전국장애인기능대회 및 장애청소년체육대회 e-스포츠부문에서 수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e-스포츠란 컴퓨터 및 네트워크, 기타 영상 장비 등을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로 지적 능력 및 신체적 능력이 필요한 경기이다. 대회 또는 리그와 같은 현장으로의 참여, 전파를 통해 전달되는 중계의 관전, 그리고 이와 관계되는 커뮤니티 활동 등의 사이버 문화 전반 또한 e스포츠 활동에 속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거주하는 장애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을 희망하는 단원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홈페이지(http://www.asanrehab.or.kr)또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팀 유상봉 정보화교사 (041-545-7727)에게 문의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