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포털 쇼핑몰 강좌 참석자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2011년도 중증장애인 자립을 위한 IT포털 쇼핑몰 강좌”를 지난 10월 17일(월) ~ 10월 21일(금)까지 총 5일간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주최하고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주관 하여 진행했다.

이번 창업강좌는 충남 아산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회적 자립의지 고취와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쇼핑몰 트랜드 분석, 포토샵, 사진찰영, 쇼핑몰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주제로 실시했다.

창업강좌를 수강한 한 수강자는 “중증장애인들의 경우 직장생활을 하기 위해 구직활동을 하고 있지만 취업에 성공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이렇게 IT쇼핑몰 창업의 경우 자택근무가 가능해 좋은 취업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창호(아산시장애인복지 관장)은 “이번 쇼핑몰 창업 강좌를 통해 수강생들이 사회 참여 및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장애인들이 도전과 인내로 창업에 꼭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아산시장애인복지관(041-545-7727)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