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장애인 ‘3人 3色’.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 김해섭)는 장애인 문화예술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척수장애인 문화예술위원회”를 구성하여 음악분과․시각예술분과․무용분과 등 분야별 문화예술활동의 홍보 및 관련 사업들을 활발하게 전개해 왔다.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장애인 문화예술향수 지원기금을 통해 문화향유권 소외지역을 중심으로 순회하며 척수장애인 다원예술 퍼포먼스인 ‘3人3色’ 공연을 펼쳐왔다. 지난해 광주를 시작으로 경기․대구지역에서 공연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서울과 충남지역에서 실시했다.

또한 지난 공연에 참석한 지역 장애인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낸 바, 올해는 사업의 대상을 지역 장애인과 시민, 학생 등으로 확대하여 본 사업의 궁극적 취지인 문화향수의 기회를 누리고 건강한 감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김해섭 회장은 “이번 공연으로 각종 문화예술활동에 척수장애인의 참여율이 향상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척수장애인문화예술활동 관련 단체 및 자조모임을 육성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다. 더불어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회 인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02-786-8483)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