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두리 인형극단> 인형극.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08년 장애 자녀를 둔 어머니들이 직접 참여하는 <우리두리 인형극단>을 창단하여 지속해서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장애이해를 위한 인형극을 실시하고 있다.

<우리두리 인형극단>은 장애자녀를 둔 어머니 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매주 화요일 오전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사전신청을 통해 복지관에 방문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인형극 공연을 실시한다.

우리두리 인형극단에서 하고 있는 공연은 <내 친구 여진이>, <우리는 모두 대장>, <함께 가는 길> 등의 동화가 원작이며, 주 내용은 장애가 있는 극의 주인공이 선생님, 친구, 이웃 등과 생활하며 일어나는 일상의 이야기들이 배경이 된다.

그 일상생활 속에서의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편견을 없애고, 비장애아동들에게 올바른 장애이해를 도움으로써 긍정적인 통합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복지관에 방문하게 되면 우리두리인형극단의 인형극 뿐만 아니라 실내놀이터이용-인형극관람-도서관이용을 함께 할 수 있는 ‘무지개교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을 궁금하거나 인형극 신청을 원하는 어린이집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아동통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02-351-3982 /내선 302)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