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들이 단체사진.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7월 21일(목) 이마트 아산점(지점장 최병렬)에서 후원을 받아 충청북도 제천 일대로「이마트 아산점과 함께하는 재가장애인 희망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여행에서는 아산시 거주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를 포함하여 총 36명이 참가하여 청풍명월의 본향인 금수산자락 산야초 마을을 방문하여 약초를 재료로 한 식사와 ‘천연약초연고 만들기체’ ‘약초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수려한 자연경관의 청풍호반에서 유람선 관광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

여행 참가자는 “장애를 입은 후 첫 여행으로 그 동안의 스트레스와 고생들이 눈 녹듯이 사라지는 것 같다”고 말하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자원봉사자로 참가한 이마트 아산점의 김정대 사원은 “이번 여행에 참여하신 분들 모두 행복해 하는 모습 그대로 삶 속에서도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자원봉사에 대한 보람을 나타냈다.

이창호(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는 “장애 이후 첫 여행을 하는 장애인이 기뻐하는 모습에 지역사회기관과의 연계 활성화를 통해 세상체험 프로그램의 횟수를 늘려 더 많은 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업체인 이마트 아산점에서는 ‘2011년 행복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가을에도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세상체험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아산시장애인복지관 (041-545-7727)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