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 김해섭)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여성가족부의 연속 후원을 통해 『2011년도 여성단체 공동협력사업 - 여성척수장애인 재활프로그램 “통통아카데미”』2기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동 프로그램은 척수장애인들이 대부분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에 비해 더 소극적이고 외부활동을 기피하는 점을 고려하여, 이들의 안정된 재활과 정상적인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크게 동료상담 프로그램과 재활 프로그램 2가지 영역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1단계인 동료상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단계인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 미술치료 프로그램, 웃음치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김해섭 회장은 “국내에 여성척수장애인만을 위한 사회복귀 지원 프로그램이 전무한 상황에서 이번 통통 아카데미 2기 교육을 통해 여성척수장애인들이 세상과의 소통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그들의 원활한 사회참여를 촉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전화 주시면 병원 또는 가정으로 동료상담가가 직접 찾아가 상담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전화주세요!

프로그램 기간 : 2011년 6∼11월까지

참가대상 : 서울․경기 內 재활병원에 입원 중이거나, 정기적인 내원진료를 받고 있는 여성척수장애인 10명

동료상담 : 여성척수장애인이 있는 곳이면 어디서나!

재활 프로그램 : 동국사랑병원(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소재)

프로그램 내용 : 동료상담, 이미지 메이킹, 미술치료, 웃음치료 등

신청기간 : 2011년 6∼8월 중 (정원 마감 시까지 계속 받습니다)

출처: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02-786-8483)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