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희수)은 제 21회 장애인의날을 맞이하여 전라북도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4월 22일(금) 13:00~17:00 전주시자원봉사센터 1층 강당에서 희망을 울리는 장애인 도전골든벨을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장애인 퀴즈대회를 통해 사회적 편견에 억눌리고 점점 소외되어지며 희망을 잃어가는 장애인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을 일깨워 자아존중감 및 성취감을 향상시키고, 장애인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역사회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통합을 도모하고자 한다.

퀴즈대회 참가접수는 도내 장애인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 전 유형의 등록장애인 중 2인 1조로 신청가능하며, 문제출제는 일반성인의 상식수준의 맞는 문제(주관식/객관식)를 출제하여 예상문제를 배포하고, 응용한 범위 내에서 출제할 예정이다.

전주 JTV 방송국 박근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장애인퀴즈대회 뿐만 아니라 인솔교사를 위한 미니퀴즈대회 및 패자부활전,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다. 또한 총 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추첨을 통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21회 장애인의날을 맞이하여 준비한 장애인도전골든벨 행사를 통해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퀴즈대회에 참가하여 재능과 끼를 발산하고 희망을 울리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원활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금․품 등 사랑의 손길이 가득하길 바란다.

출처: 전주장애인종합복지관(063-229-0061~2)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