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순회 척수장애인 문화공연 포스터.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 김해섭)는 11월과 12월 두 달 동안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문화나눔사업『지역순회 척수장애인 문화공연나눔 ‘3人 3色’』을 개최한다.

동 프로그램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척수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활동의 접근성을 높이고, 척수장애인의 창작 및 표현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재활효과와 관련한 문화예술활동의 중요성을 전국적으로 홍보·전파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총 3개 지역에 각 1회 공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문화공연나눔은 광주광역시[11/26(금)]를 시작으로 대구광역시[12/10(금)], 경기도[12/20(월)]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 될 예정이다.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김해섭 회장은 “지역에 거주 하고 있는 척수장애인들이 문화예술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전무한 상황에서 이번 프로젝트가 지역 척수장애인들이 문화예술활동에 참여 할 수 있게 유도 하기를 희망하고, 척수장애인들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실현시키기 위한 매개체로서 더 없이 효과적인 역할과 기능을 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출처 :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02-786-8483)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