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지미경입니다.

한국농아인협회에서는 “2020년도 제18회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인정시험”을 4월 4일(토) 한양공업고등학교에서 실시합니다.

응시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청각장애인 국내인 또는 외국인으로 장애인복지법에 의거하여 장애인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원서접수는 2월 11일 (화)부터 2월 24일 (월)까지 인터넷 접수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접수 후에는 반드시 접수기간 내에 응시원서 1부,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1부를 제출해야 합니다.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인정시험은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 3차 합격자 연수로 구성되어 있고, 1차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2차 실기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에 합격 후 합격자 연수에 참여해야만 청각장애인통역사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합격자 발표는 5월 8일(금) 시험 홈페이지 (http://slitt.deafkorea.com)에서 발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시험 홈페이지 시험 공지사항으로 418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시험공지사항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결과와 상관없이 이번 시험이 청각장애인 통역사로서의 꿈을 위한 첫걸음이 되시길 바랍니다 :)

뉴스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cafe.daum.net/deafon)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