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 전국장애인부모연대 단식농성 풀어...

취재 / 보도 : 이슬 hoynim222@nate.com

17일간 단식농성 중이던 전국장애인부모연대가 지난 3일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상담센터에서 농성을 풀고 해단식을 개최했습니다.

전날인 2일 정부여당 및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의 협의자리에서 재활치료 및 돌봄지원에 필요한 예산의 증액을 약속받은 장애인 부모들은 향후 장애등급제 폐지와 발달장애인에 지원에 대한 투쟁을 이어가기로 결의했습니다.

[현장음]

부모연대의 장애아동가족지원 예산요구안을 한나라당 당론으로 정하여 반드시 증액시키겠다는 의지를 상임대표와의 무선전화를 통해 알려주었습니다.

삭발과 단식농성.

자녀를 조금이라도 나은 환경에서 키우고자 동고동락 했던 49명의 부모들.

[현장음]

(농성을 함께 했던) 어머님, 아버님들 덕분에 정말 눈물다운 눈물도 흘려봤고 정말 사랑스럽고 존경스럽습니다. 앞으로는 뒤에서 바라보는 아빠가 아닌 한 발 앞서서 바라보는 아빠가 되겠습니다.

부모들의 노력이 지역사회 속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계기를 만들어 가길 기대합니다.

Jnet 뉴스 이슬입니다.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한국장애인방송 제이넷티비(www.jnettv.co.kr)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