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가 오는 16일 대국민 복지포털인 복지로를 통해 기초생활보장, 장애인복지, 한부모가족 및 아동청소년 관련 사회보장정보 통계 총 41종을 개방한다.

사회보장정보 공공데이터는 국민 수요조사 등을 통해 사회경제적 편익과 파급효과가 크다고 평가된 전국 단위 대용량 공공데이터를 뜻한다.

국민 수요조사에서 복지부가 보유한 사회보장정보 중 저소득층 복지현황·분포, 전국·지역별 복지집행현황과 계층별 사회복지정보가 개방 대상 공공데이터로 선정됐다.

개방되는 사회보장정보 통계데이터는 대학·연구기관·복지단체의 다양한 연구활동 지원, 제조·통신업체 등의 복지용품·서비스 개발에 활용될 가치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개방된 모든 정보는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 접속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1단계 개방에 이어 앞으로도 국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품질 높은 사회보장정보 데이터를 단계적으로 확대·개방해 나갈 것”이라면서 “개방에 필요한 재원은 관계부처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