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장애인정책발전 5개년 계획의 본격적인 시행을 앞두고 장애인정책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은 보건복지가족부의 후원으로‘제3차 장애인정책발전 5개년계획 성공전략’이라는 주제의 장애인정책포럼을 오는 30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 3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이성규 서울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좌장을 맡으며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세션 1에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변용찬 사회정책연구본부 본부장은 '제3차 장애인정책발전 5개년계획 수립배경 및 주요내용'을 발표하고 남서울대 이승기(사회복지과) 교수는 내용 및 계획수립과정에 대해 평가한다.

세션 2에서는 장애인복지, 장애인문화·체육, 장애인경제활동, 장애인 사회참여 등 제3차 장애인정책발전 5개년 계획의 4개 분야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된다.

토론에는 학계, 장애인단체, 언론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8명의 패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패널들은 향후 5년 동안 장애인정책발전 계획의 성공적인 추진과 목표달성을 위한 의견을 제시한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이번 포럼은 현 정부의 장애인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구체적인 정책변화를 살펴봄으로써 정부차원의 합리적 제도를 마련하는 동시에 정책개선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의: 전화 02-3433-0645, 팩스 02-412-0463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팀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