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장애아 통합보육지원사업’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지속시키기 위해 사업 예산을 국고로 전환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정록 의원(새누리당)은 15일 국정감사 자료를 통해 “장애아동은 특수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교사교육을 통해 장애아 보육실무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장애아 전담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한 심화교육사업은 높은 만족도에도 불구하고 민간기금으로 운영되면서 현재는 사업예산을 지원받지 못해 사업이 중단 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한국보육진흥원은 전문적이고 질 높은 장애아 보육을 위해 ‘장애아 통합보육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 의원이 밝힌 지난 3월 ‘심화교육사업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장애아전담 보육교사 3,406명 대상으로 한 심화교육 수료는 396명(11.6%)으로 매우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심화교육에 대한 교육운영 만족도를 보면 90% 이상이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고, 98%가 ‘교육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김 의원은 “사업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지속시키기 위해 사업을 정부예산으로 편성시킬 필요가 있다”면서 “향후 보육 교직원들이 전문적인 교육지원을 받아 장애 특성에 맞게 지원체계가 구축되고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해달라”고 주문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