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이 따로 필요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입법 활동과 예산 확보, 인식 개선을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20일 '제38회 장애인의 날' 논평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장 수석대변인은 "선진국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 장애인과 가족 분들은 그에 걸맞지 않은 현실에 처해 있다"면서 "연례적인 행사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우리 모두의 인식 대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이 사회를 살아가는 동등한 주체이자 일원이며, 모든 권리와 대우를 평등하게 누려야 함이 지극히 당연한 사실이라는 점을 잊어선 안 된다"면서 "평창동계 패럴림픽 폐막식의 메시지였던 'We move the world(우리가 세상을 움직이게 한다)'라는 외침이 구호로 끝나지 않기 위해서는 장애인이 자유롭게 꿈꿀 수 있도록 배려하고 양보하는 성숙한 시민의식과 노력이 절실하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장 수석대변인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가족 분들을 응원하며, 장애인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노력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