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정치부 곽인숙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신종플루 백신을 먼저 맞는 것이 좋겠다는 참모진의 제안에 "그럴 필요까지 없다. 대통령도, 청와대 직원도 정해진 순서에 따라 그대로 맞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대통령과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는 사람들은 먼저 신종플루 백신을 맞는 게 좋겠다"는 진영곤 사회정책수석의 건의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고 박선규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청와대는 민원인들의 접촉이 제약돼 있고, 민원인들도 한번씩 검사를 하고 들어오기 때문에 다른 현장보다 안전지대일 것 아니냐. 필요한 분들에게 먼저 접종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또 최근 신종플루의 확산 추세와 관련, "우리도 긴장을 늦춰선 안된다"며 "관계당국이 협력해 방역체계를 확실하게 점검하고 보완할 부분이 있으면 서둘러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신종플루가 확산 추세에 들어서서 걱정하는 국민이 많은 것 같다. 특히 미국이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면서 우리는 괜찮은 지에 대해 의문을 갖는 사람도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학교를 중심으로 번지고 있는 최근 상황에 철저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수능시험을 목전에 두고 있는 만큼 수험생과 학부모가 불안해하지 않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우리는 이미 전 세계에서 가장 철저한 방역대책을 시행하고 있는 점을 국민과 언론에 소개해 필요 이상의 불안감이 확산되지 않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cinspain@cbs.co.kr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노컷뉴스(http://www.nocutnews.co.kr)에 있습니다.

-전 국민이 즐겨보는 장애인 & 복지 뉴스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