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이 23일 오전 9시 30분에 서거한 사실이 공식 확인된 가운데 사망원인은 투신자살인 것으로 밝혀졌다.

문재인 전 비서실장은 이날 낮 11시 양산부산대병원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대단히 충격적이고 슬픈 소식"이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이날 오전 9시 30분경 이곳 양산 부산대병원에서 운명하셨다"고 밝혔다.

대통령께서는 새벽 5시 45분에 사저를 나와 봉화산 등산을 하시던중 6시 40분쯤 봉화산 바위 위에서에서 뛰어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 전 비서실장은 이어 "당시 경호관 한명이 수행을 하고 있었으며 즉시 가까운 병원으로 후송했으나 상태가 위중해서 양산부대병원으로 옮겼으며 짤막한 유서를 남겼다"고 전했다.

경찰은 현재 양산부산대병원 모처에 수행 경호관과 노 전 대통령 가족들을 상대로 정확한 서거경위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산부산대병원 백승완 병원장이 이어 기자회견을 이어갔다.

백승완 병원장은 "노 전대통령이 23일 8시13분경 인공호흡을 하면서 본 병원 응급센터로 후송되어 왔고, 도착 당시 의식없었고 자발호흡 역시 없어 의료진들이 심폐소생술을 시작했으나 회복이 되지않아 9시 30분에 중단했다"고 밝혔다.

백 병원장은 "노 전 대통령의 시신에서 두개골 골절과 기대증, 뇌좌상이 확인됐으며 두부의 외상이 직접적인 사망원인"이라고 밝혔다.

부산CBS 장규석 기자 hahoi@cbs.co.kr/에이블뉴스 제휴사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