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대전장애인 IT챌린지’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됐다.ⓒ대전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대전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와 단비협동조합이 후원하는 ‘제21회 대전장애인 IT챌린지’가 73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대전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됐다.

‘대전장애인 IT챌린지’는 대전지역 장애인의 IT접근성 활성화를 통한 역량개발과 성공경험 고취를 위해 올해로 21회째 개최해 오고 있다.

대회 종목으로는 기본적인 정보화 능력을 겨룰 수 있는 기본프로그램과 IT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문프로그램으로 구분되며 수준별 참여 기회 제공을 기본으로 정보검색, SNS챌린지, e-스포츠 게임(pc-카트라이더, 모바일-브롤스타즈)학교 및 기관 대표선수 3명 팀별 대항전으로 구성됐다.

1일차 대회에서는 정보 검색, SNS 챌린지, e-스포츠 PC버전 카트라이더 예선전이 진행되었으며, 2일차 대회에서는 e-스포츠 PC버전 카트라이더 본선과 모바일버전 브롤스타즈 예선과 본선이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 결과로 종합대상에는 송연주(대전충남여자고등학교, 20세), 정보검색 부문 대상에는 배은하(대전충남여자고등학교, 21세), 신윤재(대전성세재활학교, 18세), SNS챌린지 부문 대상에는 송수현(대전충남여자고등학교, 17세) 를 포함한 9명의 선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2월 3일 대전사회복지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e-스포츠 부문 카트라이더에서는 1등 대전 전민고, 2등 대전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3등 대전 가오고, 4등 대전 충남여고가 수상했다. 브롤스타즈에서는 1등 대전 가오고, 2등 대전 전민고, 3등 대전 유성고, 4등 대전 충남여자고등학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