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는 지난 21일 양승조 충남도지사, 서기영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남도청

충청남도가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지원하는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을 구축한다.

도는 지난 21일 양승조 충남도지사, 서기영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년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마련됐다. 특히 해당 공모에는 도(공주시)와 태안군, 제주특별자치도가 선정돼 충남은 2곳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도는 공주시 계룡면 소재 충청남도 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신관 건물과 유휴부지를 활용하는 지역 특산물 가공 제품 생산 특화사업장 구축 계획을, 태안군은 몽산포 해수욕장 인근 인공지능 융합 산업 진흥원 부지에 곤충 사육 및 건조 스마트팜 구축 계획을 추진하며 각각 국비 18억 5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 구축사업은 특화사업장을 통해 발달장애인 가족의 창업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 기회 제공과 발달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 완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특화사업장을 구축해 발달장애인 가족 대상 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도는 특화사업장 구축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인적·물적 자원 연계 및 운영을 지원하며 특화사업장 구축 관련 현황 파악 및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특화사업장 구축·운영,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맡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