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남지사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센터장 심재선, 이하 맞춤훈련센터)가 7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낙규, 이하 생기원)과 연구보조직 맞춤훈련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한 8명의 훈련생은 지난달 6일부터 한 달간 현장 중심의 OA, 직장예절 등 직업 생활 기초과정을 포함한 맞춤훈련을 받았으며, 최종 취업으로 연계돼 생기원 본원 및 청정기술연구소에 배치될 예정이다.

생기원은 글로벌 중소·중견기업 육성을 위한 생산기술 개발 및 실용화 지원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1989년에 설립된 과학기술부 산하 출연 연구기관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통한 맞춤훈련 및 직접 고용 등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고 있다.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 심재선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실한 자세로 교육 훈련에 매진한 훈련생들이 현업에서도 잘 적응해 건실한 직업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맞춤훈련센터는 장애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