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30일 센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사업 공공후견법인 간담회를 개최했다.ⓒ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30일 센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사업 공공후견법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공후견지원사업이란 의사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성인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적으로 자립하고 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후견인 선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충청남도청 장애인복지과 박근성 팀장,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부여군지부 오세일 사무국장, 한국장애인부모회 논산지부 이정근 총무가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공공후견지원사업 담당 공무원과 후견법인이 함께 사업 진행현황을 공유하고, 공공후견 업무 및 역할 안내, 업무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광선 충남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시·군과 공공후견법인, 충남발달센터의 업무협력이 중요한 만큼 이번 간담회를 통해 유관기관이 주기적으로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의 업무와 발달장애인 대상 범죄 발생 시 사법절차지원 및 현장조사와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생애주기에 따른 개인별지원계획수립과 개별상담, 부모교육지원사업, 주간활동서비스지원사업, 방과후활동서비스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충남발달센터 권익옹호팀(041-415-1215)에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