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7일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충남세종지회와 상호정보교류와 공동의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하 복지관)이 지난 27일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충남세종지회(지회장 이정삼)와 시각장애인의 취업기회 확대와 상호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생활을 지원하고자 조심스러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시각장애인에게 취업기회 확대와 자립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시각장애인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조리직업 기술 지도 강의, 충남시각장애인연합회 급식 봉사 후원 등에 협력해 나가게 된다.

충남세종지회 이우철 수석부회장은 “시각장애인들이 직접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요리교실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실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복지관 박재흥 관장은 “이들의 생계유지와 재활, 자립을 위해서는 후원, 취업연계와 더불어 다양한 업종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