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블룸워크가 지난 7일 대전 은행동 스카이로드에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1회 블룸워크 미디어아트전’을 진행했다.ⓒ블룸워크

주식회사 블룸워크가 지난 7일 대전 은행동 스카이로드에서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1회 블룸워크 미디어아트전’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인 김보성, 박채유, 차동엽, 김지원의 그림과 김정은 작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재탄생된 미디어아트가 전시됐다. 은행동 스카이로드에서 개최된 미디어아트전은 과거에도 있었으나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미디어아트전은 최초다.

주식회사 블룸워크는 유니버설디자인 스타트업으로 2017년부터 장애인식개선 디자인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동시에 대전광역시 청년공간인 청춘너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

전시회를 기획한 대전광역시 청춘너나들이 양수연 센터장은 "블룸워크에서 청춘너나들이를 운영하며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프로젝트들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연결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행사를 후원한 은행동상점가상인회 김태호 회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뜻깊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열렸으면 하고 상인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은행동 방문 중 전시회를 관람했던 시민 황주상씨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가 참여한 줄 전혀 몰랐다”며 "지금껏 경험한 스카이로드 영상 중에 단연 최고였다. 새로운 장애인식 개선 방법인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