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보조기기의 소독 및 세척 서비스 모습.ⓒ세종특별자치시보조기기센터

세종특별자치시보조기기센터가 장애인 및 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이동보조기기의 소독 및 세척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종촌종합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장애인 및 노인들의 코로나19로 취약해진 이동보조기기를 보다 안전하고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서비스는 접수 및 유선 상담, 수거, 구동 점검, 세척, 건조, 윤활 및 살균소독, 배송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절차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 소속 직원이 직접 가정으로 수거 및 배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등록장애인, 장기요양등급이 있는 노인이 소유하고 있는 수동휠체어,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보행차, 자세보조용구, 유모차형 휠체어 등의 이동보조기기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20명에 한해 진행되는 이번 소독 및 세척 서비스 신청은 오는 5월 15일까지이며, 가까운 사회복지기관 또는 보조기기센터로 신청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이외에도 보조기기센터에서는 상담, 평가, 견학, 대여, 수리, 개조, 자원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4-715-5320)로 문의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