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BYC강서빌딩 8층에서 열린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개소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이하 충북발달훈련센터)가 19일 충북 청주 흥덕구 BYC강서빌딩 8층에서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홍민식 충청북도교육청 부교육감과 한창섭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직업체험관 협력업체 대표,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충북발달훈련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능력개발서비스를 제공하고, 충북 지역 소재 10개 기업의 참여로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을 운영한다.

대인관계, 직장예절 등 직업소양을 향상하는 직업훈련과정도 진행한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충북발달훈련센터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발달장애인들이 보호에서 벗어나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함께 생활하고 자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발달장애인이 우리 지역사회에서 자신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자치단체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새롭게 개소하는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충북지역을 시작으로 강원·울산·부산·경남·경북 등 6곳이 추가되며, 총 13개의 시도에서 발달장애인에게 직업훈련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