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5일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과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가 25일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과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부강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재옥 세종발달센터장과 이상욱 면장 등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권익 보장 및 지역사회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개인별지원계획 및 주간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당사자에 대한 서비스 연계 등 발달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유재옥 세종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에게 더욱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발달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른 유관기관과도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발달센터는 자조모임 내 문화여가프로그램 활동 지원 및 지역 인프라 활용 등 성인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능력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세종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에 대해 생애주기에 따른 개인별지원계획과 주간활동서비스를 지원하고 공공후견지원, 권리구제 등의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044-414-91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